[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9일 바리스타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잡(JOB) 박람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교육 기부 비정부기구(NGO)인 JA코리아와 지난 2015년부터 이어온 진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300여 명이 참가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전환하며 청년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며 “이를 이행하는 첫 번째 박람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박람회에서는 종로R점의 수익금 일부로 조성한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바탕으로 △바리스타 멘토링 △모의면접 △나만의 음료 만들기 △커피 원두 비교 테이스팅 등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참가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별도의 연수 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점장과 지역 매니저, 지원센터 파트너 등 임직원이 멘토로 참가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청년들의 미래 계획 수립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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