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에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등 각종 인기 신작들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오는 11월 1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예고한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사전 판매량 상승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스팀의 공포게임 장르 할인 ‘스크림 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먼저,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30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전주 대비 43계단 올라선 수치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의 순위는 최근 진행 중인 오픈 베타 테스트가 사전 판매량 상승이라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지난 29일 PS 플러스 가입자 대상 PS5 콘솔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스팀 PC 버전을 포함한 전체 오픈 베타는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현재 PS 플러스 사전 테스트를 통해 실제 게임 플레이, 초반 콘텐츠, 액션 체계 등 각종 정보가 공유되고 있어, 전체 테스트가 시작되기 이전에도 게임을 향한 기대를 끌어 올리고 있다. 특히, 이번 베타 플레이를 위해 별도의 게임 구매가 요구되지 않는다는 점 역시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고 있다.
전체 인기 순위에서는 1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의 뒤를 이어 29일 출시된 ‘레드 데드 리뎀션’ PC 버전, 1일 출시 예정인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가 각각 3위, 4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9일 시작된 스팀의 새로운 테마 할인 행사 ‘스크림 축제 3D’ 또한 눈길을 끈다.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각종 공포게임들을 할인된 가격과 함께 제공하는 행사로, 단순한 ‘공포’를 넘어 작중 분위기가 공포스럽거나 암울한 배경을 지닌 게임 등 수많은 게임들이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할인 타이틀로는 33% 할인을 시작한 ‘좀보이드’, 60% 할인의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40% 할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RE:4’, ‘다키스트 던전2’ 등 다양한 인기작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6’로 최신작을 선보인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30일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25만 명대를 기록, 살아난 기세를 자랑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