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 '윌 스미스' 징크스… 올시즌도 이어질까?

WS '윌 스미스' 징크스… 올시즌도 이어질까?

머니S 2024-10-30 15:22:49 신고

3줄요약

지난 4년간 월드시리즈 우승팀이 모두 윌 스미스 선수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30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시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4차전 경기에 나선 포수 윌 스미스(왼쪽). /사진=로이터 지난 4년간 월드시리즈 우승팀이 모두 윌 스미스 선수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30일(한국시각) 미국 뉴욕시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4차전 경기에 나선 포수 윌 스미스(왼쪽). /사진=로이터
지난 4년간 월드시리즈(WS) 우승팀에 계속된 '윌 스미스' 징크스가 올해도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미국 MLB 네트워크는 근래에 치러진 4번의 WS 우승팀이 모두 윌 스미스와 연관이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 5년 동안 빅 리그에서 활동한 '윌 스미스'는 LA다저스의 포수와 캔자스시티 로열스 소속 베테랑 좌완 투수가 있다. 포수 스미스가 2020년 LA 소속으로 WS 우승을 차지하며 징크스가 시작됐다. 이어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투수' 스미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4년 동안 월드시리즈 우승팀이 모두 윌 스미스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올시즌 캔자스시티 로열스에서 활약한 투수 윌 스미스의 모습. /사진=로이터 지난 4년 동안 월드시리즈 우승팀이 모두 윌 스미스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올시즌 캔자스시티 로열스에서 활약한 투수 윌 스미스의 모습. /사진=로이터
놀라운 점은 스미스는 3년간 모두 다른 팀에서 시즌을 보냈지만 그가 속한 팀이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는 것이다. 스미스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2021년) 휴스턴 애스트로스(2022년) 텍사스 레인저스(2023년)에서 우승을 기록했다.

올시즌 WS에서 다시 '윌 스미스' 징크스를 이어갈 선수는 포수 스미스다. 올시즌도 스미스의 소속팀이 우승하게 될 경우 5년 연속 윌 스미스 징크스는 이어지게 된다.

먼저 3승을 따낸 다저스는 30일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WS 4차전에서 4-11로 패하며 5차전을 기약하게 됐다. 스미스는 WS 4차전까지 14타수 2안타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날 경기에선 홈런을 쳐냈다. 스미스는 5회초 우중간을 가르는 추격의 솔로 홈런을 뽑았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 못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