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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3%, 영업이익은 약 31.0% 증가했다. 올해 전 분기(2분기)보다는 각각 약 6.0%와 14.4% 늘었다.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8% 증가한 1조6296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이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 1년 새 약 35.3% 증가한 6370억원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Cloud Service Provider)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비스(GPUaaS) 확대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CSP는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서버 등 가상화한 물리 자원을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업을 말한다.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은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냈다. 금융·제조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클라우드 기반 전사적 자원관리(ERP)와 공급망 관리(SCM) 등 구축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AI 기반 구매공급망관리 솔루션(SRM SaaS) 매출도 증가했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4.2% 증가한 1조9401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의 한 축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는 같은 기간 두 배 이상인 약 112% 증가한 320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가입 고객도 1만7900개사를 돌파했다. 삼성SDS는 해상, 항공, 육상 물류별 전략을 세분화해 물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달 열린 ‘리얼 서밋(REAL Summit)2024’에서 GPU 중심 AI 클라우드(GPU Centric AI Cloud)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클라우드 플랫폼 ‘패브릭스 (FabriX)’,협업솔루션 ‘브리티 코파일럿 (Brity Copilot)’ 등 생성형 AI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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