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별 나밍법SKT : #758353266#646#KTF 3G(SHOW) : 유심 삽입후 *147359*682* 누르고 자기폰번호 입력KTF : 삼성전자 애니콜① 147359*12358*1234756* 혹은 147*236508#9 ② Security Cord : 000000③ 메뉴키 1회 누름.4 제목 : NAM 1MSIN(MIN) : 전화번호 입력KTF : 엘지 싸이언① 메뉴키 → 0를 순서대로 누릅니다.② 서비스 코드입력 : 147359 또는 000000③ 서비스 메뉴 중 1. 서비스 설정④ OK누릅니다.⑤ 4번 Number(MSIN)까지 방향키를 내립니다. 메뉴(편집) 누릅니다.⑥ 전화번호 입력하세요.⑦ OK 누릅니다.⑧ 종료키⑨ 메뉴 → 휴대폰 설정 → 휴대폰 정보에서 번호 확인KTF : 큐리텔① 휴대폰 전원 켭니다..② ##20022002 + 종료키를 누릅니다.③ NAM Program 1. NAM 항목설정 선택합니다.④ 서비스 코드 : 580918입력 합니다.⑤ 2. NAM 1선택⑥ 2, Phone Number 선택합니다.⑦ 폰번호 입력 합니다.⑧ Multi-pack 1번 누릅니다.⑨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⑩ Multi-pack 3번 누릅니다.⑪ 종료키 누름 → 휴대폰 자동 reset⑫ 메뉴 → 전화번호부 → 자기전화번호에서 번호 확인하세요⑬ 번호입력이 잘 못된 경우 ①~⑫의 과정을 반복합니다.KTF : 에버① 휴대폰 전원 켭니다.② 메뉴키 → 8 → 0 순서대로 누릅니다.③ 서비스 코드입력 : 292310(또는 000000)를 입력합니다.④ 서비스 메뉴 중 1 NAM 설정 선택⑤ 휴대폰 번호 변경 중 NAM 1설정 선택⑥ 2. MSIN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⑦ 확인키 누릅니다.⑧ 단말기 자동 reset⑨ 메뉴 → 전화번호부 → 내 연락처에서 번호 확인⑩ 나밍번호 확인* 번호입력이 잘 못된 경우 ①~⑩의 과정을 반복LGT : 애니콜①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② 147*236508을 누릅니다.③ Security Cord : 000000 입력합니다.④ 메뉴키 1회 누릅니다.⑤ 제목 : NAM 1MSIN(MIN) : 전화번호 입력* 번호는 정확히 입력하길 바랍니다.⑥ 종료키 누름 → 단말기 자동 reset ⑦ 메뉴 → 전화 번호부 → 내번호 or 자기번호 보기⑧ 나밍 전화번호 확인* 만약 번호 입력이 잘 못된 경우 전원을 다시 리셋을 하고 ①~⑧과정을 하길 바랍니다.LGT : 싸이언① 휴대폰 전원 켭니다.② 메뉴키 → 0 를 순서대로 누릅니다.③ 서비스 코드입력 : 000000 → OK 누릅니다.④ 서비스 메뉴 → 1. 서비스 설정 →OK 2회 누릅니다.⑤ NAM MDN 누름 ? 편집 key누름 → 전화번호 입력를 입력합니다.⑥ NAM MSIN → 편집 key 누릅니다.⑦ 비밀번호 입력 → 002063⑧ 전화번호 입력를 입력합니다.⑨ OK ez-I key → 종료키 누릅니다.⑩ 단말기 자동 reset⑪ 메뉴 → 휴대폰 설정 → 내 휴대폰 정보에서 번호 확인을 합니다.⑫ 나밍 번호 확인* 번호입력이 잘 못된 경우 ①~⑫의 과정을 반복LGT : 큐리텔① 휴대폰 전원을 켭니다.② ##20022002 + 종료를 순서대로 누릅니다.③ NAM Program 1. NAM 항목설정④ 서비스 코드 : 580918 입력합니다.⑤ 2. NAM 1선택⑥ 2, Phone Number 선택⑦ 2. MDM 선택⑧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⑨ 1. MSIN 선택⑩ 서비스 번호 : 002063 를 입력합니다.⑪ 45006 + 전화 번호를 확인 → 종료키⑫ 단말기 reset⑬ 메뉴 → 전화번호부 → 자기전화번호에서 번호 확인* 번호입력이 잘 못된 경우 ①~⑬의 과정을 반복LGT : 캔유① 휴대폰 전원 켭니다.② 메뉴 → 0 를 순서대로 누릅니다.③ 서비스 코드 : 000000 입력합니다.④ 1. 전화번호 입력 선택⑤ 1. Phone Number(MDN) 선택⑥ 편집 선택→ 전화번호 입력를 입력합니다.⑦ 확인⑧ IMSI입력 선택⑨ 비밀번호 : 002063⑩ 편집 선택 → 전화 번호 입력 → 확인키⑪ 종료 누릅니다.⑫ 단말기 자동 reset⑬ 메뉴 → 전화번호부→ 자기번호보기로 입력 번호 확인합니다.* 번호입력이 잘 못된 경우 ①~⑫의 과정을 반복합니다.LGT : ##10306# LGT A-KEY입력 방법 : 2539** 후 44967056009790LGT 오늘은 숨김메뉴오늘은 서비스 -> 환경설정 -> 버전정보 -> ##12197#오늘은 서비스를 해지했는데도 정보를 시도때도 없이 수신하는 오작동을 일으키면숨김메뉴에서 제공하는 초기화를 해주면 치료가된다.제조사별 가개통 확인하기삼성 Anycall'메뉴'버튼 + '0'을 길게 + 6725 혹은 0821 혹은 9820삼성전자의 단말기는 위의 숫자를 순서대로 누르면 새로운 메뉴 화면이 뜨는데 거기에 '개통일' 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 메뉴에서 자신이 전화기를 구입한 날짜와 개통한 날짜를 비교하면 가개통 여부를 알 수 있다.*최신터치폰의 경우(햅틱시리즈 , 햅틱온, 햅틱팝, 햅틱빔, 연아의햅틱 등등 )다이얼에서 4433366368791*블루투스 상세 설정'메뉴'버튼 + '*'을 길게 + 6725 혹은 0821 혹은 9820LG전자의 싸이언'메뉴'버튼 + '0'을 길게 + 147359* 또는 852456* 또는 000000*싸이언의 경우 메뉴 화면에서 0번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비밀번호 칸에 뒤의 세 비밀번호 중 하나를 입력하면 개통일을 확인 할 수 있다.싸이언 다른방법##10306# - 메뉴 - 147789**최신터치폰의 경우(뷰티, 아르고, 쿠키폰 등)##10306# –> 메뉴 –> 147789 –> 통화버튼혹은(쿠키폰 기준)SKT : 메뉴 -> 취소버튼(C) 길게 누름 -> 서비스 코드 852456 입력-> 통화버튼KTF : 메뉴 -> 취소버튼(C) 길게 누름 -> 서비스 코드 147359 입력 -> 통화버튼LGT : 메뉴 -> 취소버튼(C) 길게 누름 -> 서비스 코드 147789 입력 -> 통화버튼LB2800알려드려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대기 화면에서 ##10306# 누르면 [간편입력모드]나옵니다.여기서 [상세] (메뉴)누르고 [서비스코드]입력란에서 147789 를 누릅니다...[서비스메뉴]뜨면, <- 키 한번 누르면 [LCD테스트]메뉴 나옵니다...Red, Green, Blue, White, Black 를 할 수 있습니다...싸이언 핸드폰 초기화##700629# 누르고, 핸드폰 비밀번호 입력KTF 에버'메뉴'버튼 + '8'버튼 + '0'버튼 + 292310메뉴에서 8, 0 을 순서대로 누르면 서비스 코드를 입력하라 (Enter Service Code)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패스워드 '292310'을 입력한 뒤 '시스템 정보' 메뉴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다.모토로라'*' + '#' + 카메라 버튼 3번모토로라의 휴대폰은 * 와 # 을 순서대로 입력하고 측면에 있는 카메라 키를 세번 연달아 누르면 '테스트 메뉴'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최초 등록시간'을 확인하면 가개통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스카이#7583538324#8378# 입력스카이의 경우 위의 긴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무 조합없는 숫자같지만 사실은 휴대폰 영문 자판의 #skteletech#test# 조합과 같다. 이 숫자들을 입력하면 테스터 모드가 동일하게 열리고 2번에 있는 Opening day 메뉴에서 최초 개통일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11번 메뉴를 보면 폰 개통, 폐지 횟수도 알 수 있다.*이 방법이 안되면##46632874 종료 > NAM항목 설정 > 코드번호 7327385번 opening date*이 방법이 안되면(KTF SHOW : S240K)#8378522#팬택앤큐리텔##27732726 + 종료 ? Version View#(잠금) + 해제 + 대기화면 잠금 #1202*팬택앤큐리텔은 위의 두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Copyright ⓒ 유머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