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광익 기자] 후지레비오(Fujirebio)의 완전 소유 자회사이자 신경퇴행성 질환 바이오마커 개발 분야의 리더인 ADx 뉴로사이언스(ADx NeuroSciences)와 초고감도 면역분석 기술 분야의 리더인 알라마르 바이오사이언스(Alamar Biosciences)가 알라마르의 눌리사(NULISA™)(핵산 연결 면역 샌드위치 분석(Nucleic Acid Linked Immuno-Sandwich Assay)) 면역분석 플랫폼과 아르고 HT 시스템(ARGO™ HT System)을 사용하는 맞춤형 바이오마커 분석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오늘 발표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중요한 바이오마커의 검출 및 정량화를 위한 고급 도구를 제공하여 신경계 질환 치료제 개발을 지원하는 것이다.
파트너십의 조건에 따라 알라마르 바이오사이언스와 ADx 뉴로사이언스는 각 회사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알츠하이머, 파킨슨, 루게릭병 등 신경 퇴행성 질환의 새로운 치료제를 진전시키고 있는 제약사들의 특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맞춤형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라마르 바이오사이언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루오위링 박사(Dr. Yuling Luo)는 “신경 퇴행성 바이오마커 연구 분야에서 인정받는 리더인 ADx 뉴로사이언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눌리사 플랫폼의 초고감도 검출 기능과 ADx의 신경과학 항체 및 분석 개발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성을 결합하여 신경 퇴행성 질환에 대한 질병 완화 치료제의 개발 및 승인을 촉진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 분석법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ADx 뉴로사이언스 최고경영자 쿤 더바일러(Koen Dewaele)는 “알라마르 바이오사이언스와의 협력은 치료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제약사를 지원한다는 우리의 사명에서 중요한 진전을 나타낸다. 전임상 연구부터 최종 약물 출시에 이르기까지 치료제를 찾는 모든 단계에는 특정 바이오마커 도구가 필수이다.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적시에 적절한 기술로 바이오마커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 뛰어난 감도를 갖춘 눌리사 플랫폼을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우리의 플랫폼에 추가함으로써 맞춤 제작 바이오마커를 찾는 제약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바이오마커 검출을 발전시키고 신경 퇴행성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치료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양사의 노력을 강조한다. 알라마르 바이오사이언스와 ADx 뉴로사이언스는 눌리사 플랫폼의 힘을 활용하여 임상 연구에 혜택을 주고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도움이 되는 최첨단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