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경찰, 악성 민원인 대응 훈련…"폭언·폭행 신속대처"

울주군·경찰, 악성 민원인 대응 훈련…"폭언·폭행 신속대처"

연합뉴스 2024-10-29 16:59:43 신고

3줄요약
울주군·경찰, '특이민원 대응' 훈련 울주군·경찰, '특이민원 대응' 훈련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29일 군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대응을 위해 경찰과 합동 모의훈련을 했다.

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앞서 8월까지 군청을 제외한 12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울주군은 행정안전부의 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 진정과 중재 시도, 녹화(녹음) 실시, 112신고(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순으로 상황을 가정해 훈련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민원 처리 담당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먼저 조성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민원실 운영과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은 전화민원 폭언 예방 음성 안내 및 녹음 전화 운영, 휴대용 영상기록장비 '웨어러블 캠' 운영, 비상벨·안전유리 설치 등 민원 담당 직원 보호에 힘쓰고 있다.

또 민원 담당자에게 심리상담 제공, 법률 자문 및 대응 지원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young@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