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지역 바이오 스타트업, 산업 최신 동향 및 협력 기회 모색

김해 지역 바이오 스타트업, 산업 최신 동향 및 협력 기회 모색

스타트업엔 2024-10-29 12:34:46 신고

3줄요약
인사이트트립 단체사진
인사이트트립 단체사진

시리즈벤처스는 인제대학교와 협력하여 경남 지역의 바이오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목표로 하는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인제대 이노폴리스캠퍼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이오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이트 트립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8일, 바이오 및 제약 분야의 선도 기업인 우정바이오를 방문하여 최신 산업 동향을 직접 탐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우정바이오는 1989년 설립 이후 국내외 바이오 제약기업의 신약 개발을 지원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인프라를 구축해 온 기업이다.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경남 지역에서 주목받고 있는 3개의 바이오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우정바이오의 연구개발 역량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참여한 기업들은 △벨아벨바이오(주) △㈜파이토에코 △㈜유닛랩으로, 이들은 우정바이오 연구시설 투어와 더불어 연구개발 관련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었다. 특히 우정바이오의 컨설팅을 통해 각 기업들은 자신들이 진행 중인 연구 및 제품의 효능 평가와 임상개발 등에서 전문적인 자문을 받았다. 벨아벨바이오는 우정바이오와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는 또한 바이오 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비엑스플랜트’와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랩클라우드’가 참여해,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바이오 기업들과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협력은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참여 기업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했다.

시리즈벤처스(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스타트업들이 선진 연구개발 인프라를 직접 보고, 업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시리즈벤처스는 앞으로도 김해 지역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들은 연구개발 단계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시리즈벤처스와 인제대학교는 앞으로도 바이오헬스 분야의 최신 동향을 반영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