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타' 故 매슈 페리 1주기…"마약 공급자 죗값 치러야"

'프렌즈 스타' 故 매슈 페리 1주기…"마약 공급자 죗값 치러야"

연합뉴스 2024-10-29 04:10:05 신고

3줄요약

동료 배우 애니스턴, 옛 사진 올려 추모

지난해 10월 별세한 배우 매슈 페리 지난해 10월 별세한 배우 매슈 페리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시트콤 '프렌즈'의 챈들러 역으로 사랑받은 배우 매슈 페리의 1주기에 그의 가족들이 방송 인터뷰에서 그를 추모하며 그에게 마약을 공급한 이들을 향해 분노를 표출했다.

28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 '투데이'가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 따르면 페리의 어머니 수전 모리슨은 페리에게 마약을 공급한 이들이 기소된 것에 대해 "기쁘다"며 "사람들을 죽이는 마약 공급으로 돈을 버는 이들에게 경고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리의 계부인 키스 모리슨도 마약을 판매하는 의사 등을 향해 "당신들의 직업이 무엇이든 간에 지금 추락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 8월 로스앤젤레스(LA) 검찰은 페리의 사망에 관한 수사 결과를 발표하고 그에게 다량의 케타민을 공급해 죽음에 이르게 한 의사 2명과 케타민 공급업자 등 5명을 기소한 바 있다.

이들의 재판은 내년에 열릴 예정이며, 수십 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다고 미 언론은 전했다.

지난 3월 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배우 매슈 페리를 추모하는 무대 지난 3월 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배우 매슈 페리를 추모하는 무대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페리는 지난해 10월 28일 오후 LA 자택의 온수 수영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LA 카운티 검시국은 페리의 사인을 "케타민 급성 부작용"으로 결론지었다.

페리는 사망 전 우울증과 불안 증세를 치료하기 위해 케타민 주입 요법을 받았는데, 평소 다니던 병원에서 원하는 양의 케타민을 처방받지 못하자 불법으로 약물을 판매하는 의사들에게서 케타민을 대량 구입해 몸에 주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페리의 어머니 수전 모리슨은 이날 인터뷰에서 페리가 사망 전에 자기 죽음을 예감한 것처럼 보였다고 회고하기도 했다.

모리슨은 "그가 죽기 직전에 새 집을 보여줬는데, 내게 다가와서 '어머니를 정말 사랑하고 지금 어머니와 함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고 말했다"며 "마치 어떤 예감이라도 받은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당시에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나중에 '우리가 그런 대화를 나눈 지 얼마나 되었나. 몇 년 만이구나'라고 생각했다"며 슬퍼했다.

계부 키스 모리슨은 페리가 사망 전에 술이나 마약에 취하지 않은 상태로 보였다면서 "그는 케타민 치료를 받았지만, 통제할 수 없는 상태로 변하지는 않았다. 스스로 그것(케타민)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페리의 가족은 그가 숨진 뒤 마약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는 재단을 설립했다.

페리와 함께 10년간 프렌즈에 출연했던 배우 제니퍼 애니스턴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과거 페리와 찍었던 흑백사진을 올리고 하트와 반창고, 비둘기 이모티콘과 함께 "1년"이라는 짧은 문구를 적었다.

팬들은 댓글로 "그가 하늘에서 아름다운 천사가 돼 당신을 지켜보고 있을 것", "그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있다", "영원한 친구들"이라며 추모와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배우 제니퍼 애니스턴이 매슈 페리를 추모하며 올린 사진과 글 배우 제니퍼 애니스턴이 매슈 페리를 추모하며 올린 사진과 글

[제니퍼 애니스턴 인스타그램 게시물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min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