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상대 패스 오는데 낮잠 자고 있었어”...환상 클리어링+무실점인데? 독일 매체의 ‘충격’ 혹평 

“김민재, 상대 패스 오는데 낮잠 자고 있었어”...환상 클리어링+무실점인데? 독일 매체의 ‘충격’ 혹평 

인터풋볼 2024-10-28 17:5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독일 매체가 김민재를 향해 충격적인 혹평을 남겼다. 

독일 ‘바바리안 풋볼’은 28일(이하 한국시간) “김민재의 포지셔닝이 여전히 문제”라며 “김민재는 뮌헨에서 활약하는 동안 수비수에서 가끔씩 판단이 흐려지는 경향이 있었다”라고 보도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27일 오후 11시 30분 독일 보훔에 위치한 보노비아 루스타디온에서 열린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8라운드에서 보훔에 5-0 승리했다. 이로써 뮌헨은 6승 2무(승점 20점)로 리그 2위다. 

경기 초반 뮌헨이 흔들렸다. 전반 8분 보훔의 롱패스가 김민재를 넘어갔다. 노이어가 나온 틈을 타 브로신스키가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김민재가 빠르게 따라가 공이 골라인을 넘기 직전 걷어냈다. 

뮌헨이 몰아쳤다. 전반 16분 올리세가 프리킥을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보훔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6분 무시알라가 프리킥을 헤더로 연결하며 한 골을 추가했다. 전반전은 뮌헨이 2-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뮌헨이 격차를 벌렸다. 후반 12분 무시알라가 드리블로 보훔 수비진을 흔든 뒤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이 침착하게 슈팅을 날리며 팀의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후반 20분엔 사네가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26분 코망이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와 날린 슈팅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뮌헨의 5-0 대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김민재는 78분 동안 패스 성공률 91%(62/68), 공격 지역 패스 7회, 클리어링 6회, 헤더 클리어 4회, 리커버리 5회 등을 기록했다. 특히 공중볼 경합 성공률은 100%(3/3)였다. ‘풋몹’은 김민재에게 평점 7.8점을 부여했다. 

그러나 독일 현지 매체는 김민재를 혹평했다. 독일 ‘빌트’는 평점 3점을 부여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전반 8분 위치를 잘못 잡아 실점할 뻔했지만 스스로 해결했다”라고 설명했다. 독일 ‘키커’는 김민재에게 평점 3.5점을 매겼다. 팀 내 최하 평점이었다. 

충격적인 평가도 있었다. ‘바바리안 풋볼’은 “여전히 문제인 김민재의 포지셔닝”이라며 “김민재는 수비에서 가끔씩 판단력이 흐려지는 경향이 있었다. 언뜻 보기엔 몇 번의 수비 실수가 용서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새로운 시스템을 배우고 새로운 리그에 적응해야 하는 선수라면 당연히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민재의 경우 몇 번의 실수라기보다는 고질적인 습관처럼 보인다. 전반 9분 보훔이 간단한 스루패스를 보냈고, 브로신스키가 노이어를 제치고 슈팅을 날리는 동안 김민재는 낮잠을 자고 있었다. 골로 연골되는 듯 보였지만 김민재가 속도를 이용해 막았다”라고 설명했다. 

매체는 “물론 김민재가 잘 막았지만 바르셀로나 같은 더 좋은 팀을 상대로는 같은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것이다. 시스템이든 개인의 실수든 뮌헨은 끊임없는 수비 실수를 해결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계속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뮌헨 빈센트 콤파니 감독은 경기 후 수비진에 대한 질문에 나오자 “나는 할 말이 없다. 지난번에는 우리가 9-2로 이겼다. 이번에는 5-0으로 승리했기에 아무 말도 하지 않겠다. 상황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