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상상실현페스티벌 성료…부산 문화예술 활성화

KTG 상상마당, 상상실현페스티벌 성료…부산 문화예술 활성화

프라임경제 2024-10-28 17:27:42 신고

3줄요약
KT&G가 주최한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에 참여한 동아대학교 댄스팀 '프릭스'가 공연 중이다. ⓒ KT&G

[프라임경제] KT&G(033780)가 주최한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 '유니버시티(univerCITY)'라는 주제로 대학생들과 함께한 이번 페스티벌은 부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무료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공연, 전시,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세계적인 퍼포먼스 댄스팀 '애니메이션 크루' △국내 1세대 밴드 '크라잉넛'을 비롯해 부산을 대표하는 인디밴드 △모스힐 △휴고 △버닝소다 △시너가렛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무대는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페스티벌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이번 페스티벌의 가장 큰 특징은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였다. 댄스, 밴드 공연뿐만 아니라 조형물 전시, 미디어아트,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젊은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부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따뜻한 문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에 달하며,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