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 조성 기념식 개최

KB국민카드,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 조성 기념식 개최

포인트경제 2024-10-28 12:19:28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28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열린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 조성' 기념식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8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열린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 조성' 기념식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가 28일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 조성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기분좋은 침엽수원 생태관찰로’는 KB국민카드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안전한 생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립수목원 내 침엽수원의 노후화된 데크길을 복원해 마련됐다.

이번에 복원된 총 172m의 생태관찰로는 2004년부터 이용중이던 기존 데크길이 노후화 및 파손 등으로 폐쇄된 상태였으나, KB국민카드가 100% 국산 목재를 활용하여 안전하고 견고한 생태관찰 공간으로 탈바꿈해 우리나라 자생 침엽수와 전 세계의 다양한 침엽수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새롭게 조성한 생태관찰로는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나 쉽게 관람이 가능하도록 관찰로의 경사를 낮추고 폭을 조정해 배리어 프리(Barrier-Free, 무장애) 길로 안전하게 조성됐다.

또, 관람객들이 쉬며 사진도 찍을 수 있는 KB금융그룹 캐릭터를 활용한 벤치를 설치하고, 곳곳에 생태 환경을 설명하는 안내판도 배치해 관람객들에게 침엽수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생태관찰로 복원으로 1970년 산림녹화의 시작을 알린 국립수목원 침엽수원을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관람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KB국민카드는 산불피해를 입은 숲의 복구와 멸종위기종 보호, 공기정화 및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반려나무 나눔 활동 등 기후위기 대응 및 환경 보호를 위한 사업을 진행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