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승’ 김연경→조정석 특별출연…송강호 “유쾌한 즐거움 줘 감사”

‘1승’ 김연경→조정석 특별출연…송강호 “유쾌한 즐거움 줘 감사”

일간스포츠 2024-10-28 12:01:27 신고

3줄요약
신연식 감독, 배우 장윤주, 박정민, 송강호가 28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1승' 제작보고회에서 작품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1승'은 이겨본 적 없는 감독과 이길 생각 없는 구단주, 이기는 법 모르는 선수들까지 승리의 가능성이 하나도 없는 프로 여자배구단이 1승을 위해 도전에 나서는 영화다. 12월 개봉.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10.28/
신연식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영화 속 특별한 캐스팅 라인업에 대해 언급했다.

28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1승’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각본과 연출을 맡은 신연식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박정민, 장윤주가 참석했다. 

이날 신연식 감독은 ‘1승’에 김연경 선수, 한유미 해설위원 등을 캐스팅한 것을 두고 “대한민국에 175cm가 넘는 여성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걸 처음 알았다. 키 큰 여배우를 엄청나게 만나 뵀는데 피지컬적으로 캐스팅이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신 감독은 “또 배구가 굉장히 어려운 스포츠다. 그래서 실제 배구인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현역 감독님들도 많은 걸 가르쳐줬다”며 “배구 영화를 준비하면서 많은 분을 찾아뵀다. 배구인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서 관심을 갖고 연락이 오셔서 많은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적으로 영화에 출연해 주신 분도 계시지만, 전체적인 구성과 작전, 전략을 연구하는 데 도움을 준 현역 감독님들도 많았다”며 “정말 너무 큰 힘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강호 역시 “김세진 감독, 한유미 해설위원 등 보시면 현직 배구인들이 많이 나오신다. 다들 솔선수범해주셨다. 다들 배구 영화에 대한 애정으로 똘똘 뭉쳐서 헌신해 주셨다. 너무 감사드린다”며 “되게 연기도 잘하셨다. 즐겁게 했다”고 덧붙였다.

송강호는 또 특별 출연한 조정석을 언급하며 “고맙게도 조정석이 출연을 해줬다. 같은 배구 감독으로 출연해 줬다. 유쾌한 즐거움을 줬다”고 덧붙였다.

‘1승’은 국내 최초 배구를 소재로 한 영화로, 이겨본 적 없는 감독과 이길 생각 없는 구단주, 이기는 법 모르는 선수들까지 승리의 가능성이 1도 없는 프로 여자배구단이 1승을 위해 도전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12월 개봉.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