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슬로우 에이징(Slow aging)’ 트렌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슬로우 에이징은 건강하고 젊은 상태를 유지하려는 욕구에서 비롯된 개념으로, 외면과 내면을 아우르는 접근 방식이다. 규칙적인 운동, 영양 식단, 충분한 수면 등이 중요한 요소로,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슬로우 에이징의 핵심이다.
특히, 피부 시간을 천천히 받아들이기 위한 슬로우 에이징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미백, 탄력, 트러블 케어, 피부 장벽 개선 등 개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스킨케어 구매 트렌드에 따라 최근 H&B(헬스앤뷰티) 채널 올리브영에서도 ‘슬로우 에이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슬로우 에이징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부터 슬로우 에이징 테마의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오며 핵심 고객층인2030세대가 각자의 피부 고민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군에 주목하고 있는데 특히, 동아제약의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모공탄력 2종’은 트러블 피부의 모공탄력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런칭 기념 네이버 라이브방송에서 넉넉한물량을 준비했음에도 조기 완판 되었고, 단기간에 올리브영 입점한 후 최근 올리브영 행사 품목으로도 선정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동아제약이 연구한 특허 출원 성분인 '나노-레티날RX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민감한 트러블 피부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공 탄력 특화 성분으로, 나노 사이즈 입자 기술이 모공 깊숙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파티온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에도 피부 연구 기술력이 집약된 9년간 연구 끝에 탄생한 진정 성분 '헤파린RX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다. 자사의 피부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품질력을 최우선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신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지난해 파티온은 올리브영 100억 클럽, 스킨케어 판매 랭킹 1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며 크게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 제약회사 화장품의 엄격한 제품 테스트와 높은 품질 관리 기준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다. 특히 치열해지고 있는 더마 화장품 시장에서 2030 트러블 피부 고민 소비자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올리브영에서 확고하게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브랜드 담당자는 “올리브영앱 내 트러블 세럼의 구매 후기가 2만 7천개 이상으로, 평점이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했다는 것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써본 후 믿고 추천하고 있다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피부 고민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과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