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부산라이즈센터장에 이준현 부산대 기계공학부 명예교수 임명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제9대 부산디자인진흥원장에 강필현 현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을, 제4대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에 김영부 전 동명대 코업 혁신교육원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임 원장 임기는 2년이다.
산업부 산하 한국디자인진흥원 출신인 강 원장은 제8대 부산디자인진흥원장 재임 시 부산 도시공공디자인 정책 추진과 함께 부산디자인혁신 정책을 개발하고 관련 제도를 도입하는 등 기관을 안정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부 신임 원장은 대학과 산업체를 거쳐 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동명대학교 부교수로 재직하면서 미래전략기획실장과 코업 혁신교육원장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을 과학기술과 지역 산업육성, 지역 고등교육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초대 부산라이즈센터장에 이준현 부산대 기계공학부 명예교수를 임명한다.
신임 센터장 임기는 오는 11월 1일부터 2년이다.
'부산라이즈센터'는 지역고등교육 정책지원 전문기관으로 지역혁신중심 대학재정지원(RISE) 체계를 전담하기 위해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의 부설 기관으로 신설됐다.
이 신임 센터장은 부산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30여년간 재직하면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초대 원장,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부회장 등 연구개발과 고등교육 인재양성 전문가다.
이 신임 센터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 지역과 대학의 공동 위기 상황 속에서 부산라이즈센터장을 맡게 되어 책임이 무겁지만, 지역과 대학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동반성장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ch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