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고카트 레이스장 사진 |
'고카트 레이스'는 송기섭 군수가 제안, 전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으로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진천군청 주차장을 고카트 트랙으로 조성해 진행했으며, 온라인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300여 명이 참여했다.
청소년은 무료, 일반인은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색다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군민들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고, 이런 행사들이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역대 최고의 행사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 "고카트 레이스를 즐기는 청소년과 가족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에서는 청소년 활동 증진과 육성을 위해 청소년 활동 특별프로그램 '아리아리 동(同)동(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진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jincheon.go.kr/youth)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청소년수련관(☏043-539-77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박종국 기자 1320jino@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