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27일 오후 발생한 티머니 전산망 오류가 약 1시간 35분 만에 복구됐다. 티머니 측은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사과드린다"며 "장애로 인한 피해 보상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티머니에 따르면 오후 1시6분 티머니 부평 전산센터에서 시스템 장애가 일어났다. 이로 인해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예매 및 발권, 택시승인 등에 오류가 발생했다.
전국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승차권을 발권하지 못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영향을 받은 터미널은 전국 14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 터미널은 비상 발권 시스템을 가동하고 현장 예매로 전환, 현금 발권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티머니 시스템은 오후 2시41분 복구가 완료됐다. 티머니는 고속시외버스 및 택시 시스템 장애 등과 관련해 피해를 전수조사하기로 했다. 상황에 따라 보상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티머니는 "장애 발생으로 인해 이용자분들과 서비스 관련자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번 장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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