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터미널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부터 티머니 고속·시외버스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티머니GO 앱과 현장 발매기 이용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재 티머니GO앱에는 접속 대기가 발생해 서비스 이용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영향을 받은 터미널은 서울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전국 140여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 터미널에서는 비상 발권 시스템을 가동해 현장 예매로 전환하고 현금 발권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버스 출발 시간이 임박한 경우 일단 승객 인적 사항만 확인하고 승차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아울러 티머니 앱을 사용하는 일부 택시에서도 운행 등록과 요금 수납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버스터미널협회 관계자는 "LG유플러스 통신망을 쓰는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버스 운행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도 현재 오류와 관련해 티머니, 서울시 등을 통해 상황을 파악 중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티머니 결제를 담당하는 통신 시스템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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