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영국 오피셜 차트 4위 진입… 한국 여성 가수 신기록

로제 '아파트', 영국 오피셜 차트 4위 진입… 한국 여성 가수 신기록

머니S 2024-10-26 12:55:50 신고

3줄요약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신곡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에서 4위로 진입했다. 사진은 지난 8월 한 행사에서의 로제. /사진=뉴스1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신곡 '아파트'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에서 4위로 진입했다. 사진은 지난 8월 한 행사에서의 로제. /사진=뉴스1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한국 여성 가수 신기록을 썼다.

26일(한국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발매된 로제의 신곡 '아파트'는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에서 4위로 처음 진입했다. 한국 여성 가수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K팝 가수 중에서는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8위, 한국 여성으로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글로벌 활동 중인 DJ 겸 프로듀서 페기 구의 '(잇 고즈 라이크) 나나나'가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앞서 같은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신곡 '만트라'(Mantra)로 해당 차트에서 37위로 진입한 바 있다. 하지만 로제가 이 기록을 제친 셈이다.

블랙핑크 팀 최고 기록도 세웠다.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 협업한 '사워 캔디'로 해당 차트에서 17위에 오른 바 있다. 이밖에 두아 리파와 협업한 '키스 앤 메이크 업'이 36위, '킬 디스 러브'가 33위, '하우 유 라이크 댓' 20위,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크림' 39위, '러브식 걸스' 40위, '핑크 베놈' 22위, '셧 다운' 24위 등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아파트'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브루노 마스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파트'는 오는 12월6일 로제의 정식 컴백을 앞두고 지난달 18일 발매된 선공개 싱글이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