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이용자 편의 강화 의해 ‘채팅 서비스’ 론칭

알바몬, 이용자 편의 강화 의해 ‘채팅 서비스’ 론칭

데일리 포스트 2024-10-25 19:11:3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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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잡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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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의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전용 ‘채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채팅 서비스’는 알바몬은 MZ세대의 ‘콜 포비아(전화 공포증)’ 증가에 따른 의사소통 시 불편함을 해소하고, 채용 관련 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알바 채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서비스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한다. 알바 구직자는 구인 기업 채용 담당자에게 공고 상 확인이 어려운 기업 정보를 문의할 수 있고, 구인 기업은 지원자에게 채용 과정 안내와 일정 조율 등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메시지뿐 아니라 알바몬 모니와 제트 캐릭터로 만들어진 이모티콘도 발송할 수 있다.

알바몬은 개인별 맞춤 설정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채팅 운영시간 설정 ▲방해금지 모드 설정 ▲웰컴 메시지 지정 ▲메시지 복사 및 삭제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대화가 발생하면 ‘신고하기’, ‘차단하기’ 기능을 이용해 채팅을 중단할 수 있으며, 연락처, 계좌번호 메시지를 발송하면 경고 문구를 노출해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함께 채팅방에서 욕설과 같은 불건전한 키워드는 발송할 수 없도록 처리했다.

알바몬 ‘채팅 서비스’는 모바일 메인 접속 시 바로 보이는 하단바, 공고 뷰에 추가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회원은 지원현황 페이지에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은 공고 및 지원자관리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 ‘채팅 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지원의 불편함을 덜고, 보다 자유롭고 안전한 알바 소통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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