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기간 5+1년-이적료 600억’ 맨유 신입생, 반시즌 만에 세리에 복귀설…“유벤투스 임대 갈 수도”

‘계약 기간 5+1년-이적료 600억’ 맨유 신입생, 반시즌 만에 세리에 복귀설…“유벤투스 임대 갈 수도”

인터풋볼 2024-10-25 16:4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한 조슈아 지르크제이가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임대 이적할 수도 있다.

영국 ‘팀토크’는 2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투토 스포르트’를 인용해 “맨유 공격수 지르크제이는 올드 트래포드에서 활약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세리에 A로 돌아갈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지르크제이는 바이에른 뮌헨 유스팀에서 성장한 공격수다.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드리블과 좋은 연계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19-20시즌 뮌헨에서 데뷔해 첫 시즌부터 트레블을 경험했다.

지르크제이는 2020-21시즌엔 전반기 동안 12경기 4골 1도움을 기록한 뒤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위해 파르마로 임대를 떠났다. 그런데 오히려 기회를 적게 받았다. 4경기 출전에 그쳤다.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며 뮌헨에 복귀했다.

뮌헨의 벽은 높았다. 당시 지르크제이의 경쟁자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와 에릭 막심 추포모팅이었다. 두 선수 모두 제 몫을 다하고 있었기에 빈틈을 찾을 수가 없었다. 임대 말고는 뚜렷한 해결책이 없었다.

지르크제이는 2021-22시즌을 앞두고 안데를레흐트로 임대를 떠났다. 여기서 지르크제이의 잠재력이 터졌다. 그는 47경기 18골 13도움을 몰아치며 그동안의 울분을 털어냈다. 이후 뮌헨에 돌아왔지만 지르크제이는 새로운 도전을 택했다.

행선지는 볼로냐였다. 첫 시즌은 활약이 아쉬웠다. 21경기 2골 2도움만 기록했다. 다행히 적응 기간이 끝나자 재능이 빛나기 시작했다. 지난 시즌 37경기 출전해 12골 7도움을 만들었다. 볼로냐는 그의 활약에 힘입어 5위로 리그를 마무리했다.

여러 빅클럽이 지르크제이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아스널, AC 밀란 등이 영입전을 펼쳤다. 특히 밀란이 적극적이었다. 밀란은 지르크제이의 바이아웃을 지불해서라도 영입할 의사가 있었다.

변수가 발생했다. 맨유가 영입전에 뛰어들었다. 맨유는 지난 시즌 최전방에 믿을 만한 공격 자원이 부족했다. 지르크제이 영입을 통해 공격에 무게를 더하겠다는 생각이었고, 영입에 성공했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맨유는 지르크제이 이적료로 4,000만 유로(약 600억 원)가 넘는 금액을 지불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6월까지로 알려졌다. 계약 연장 옵션도 있다.

다만 활약이 저조하다. 지르크제이는 지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에서 풀럼을 상대로 데뷔전을 치렀다. 그는 교체로 투입돼 후반 43분 감각적인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거기까지였다. 이후 11경기에서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팀토크’에 따르면 지르크제이는 오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팀을 떠날 수도 있다. 유력 후보는 볼로냐 시절 지르크제이를 지도했던 티아고 모타 감독이 있는 유벤투스다. 그러나 완전 이적이 아닌 임대일 가능성이 높다.

매체는 “호일룬이 컨디션을 회복하면서 지르크제이가 밀려날 수도 있다. 그는 이적설에 휩싸여 있다. 유벤투스가 가장 유력한 행선지로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완전 이적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