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크기의 뷰티 아이템은 정리를 소홀히 하면 금세 화장대 위가 어수선해지기 십상이다. 많은 여성들이 공감할 것이다. 최근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깔끔하게 정돈된 메이크업 룸을 공개해 주목 받았다. 그는 메이크업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깔끔하게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안방 한편에 화장대를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화장대에 어울리는 가구와 조명까지 꾸미기에는 쉽지 않은 일이기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우먼센스> K-QUEEN의 정근영 씨 또한 비슷한 경험을 털어놓았다. 화장대 위가 늘 어수선해 화장품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리고 같은 제품을 중복 구매하는 실수도 종종 있었다는 것이다. 우먼센스>
그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정리 비법을 보고 온라인 플랫폼 테무(Temu)에서 다양한 화장대 정리용품을 구매했다. 테무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무료 배송하며 90일 이내 무료 반품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부담 없는 쇼핑 환경을 조성해 주목받고 있으며 결제 시 자동으로 가장 유리한 할인 쿠폰을 적용해준다. 소비자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정 씨는 테무에서 구매한 투명 아크릴 정리함에 아이섀도와 블러셔 등을 분류해 정리했다. 투명 선반에는 스킨케어 제품을 배치했다. 주방 용품으로 알려진 2단 양념회전대에는 크기가 큰 향수들을 보관했다. 테무 구입 아이템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한 립스틱 홀더, 메이크업 오거나이저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어수선했던 화장대를 말끔하게 정리했다.
정 씨는 "아이를 키우며 바쁘게 지내다 보니 화장대 정리는 늘 뒷전이었는데 테무 덕분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다."며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써보는 일이 일상이지만 정리하는 데 막막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 세계적으로 3억 건 이상, 한국에서만 9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테무 앱은 뷰티, 패션, 전자제품, 가정용품 등 30개 이상의 주요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테무는 2022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한국을 포함한 80여 개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테무(Temu)가 주목받는 이유 중 가장 큰 강점은 바로 ‘가격 경쟁력’이다. 테무는 유통 구조를 혁신적으로 최적화해 제조업체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을 취했다. 불필요한 중개 수수료와 비용을 없앴다. 대량 주문을 통해 유리한 운송 및 배송 조건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이 부담하는 비용을 최소화했다.
테무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소비자들은 테무의 구매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다. 또한 테무는 24시간 운영되는 고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를 제공하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테무는 보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조치도 취하고 있다. Trusted Site Secure Site 인증을 받았다. 최신 암호화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Anti-Phishing Working Group(APWG) 회원으로 활동하며 온라인 피싱과 사기 방지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Copyright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