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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에 참가한 항공사 중 유일하게 3개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기록해 가장 높은 통합 등급을 획득했으며, 특히 환경 부문에서는 작년 A등급에서 올해 한 단계 높은 A+ 등급을 기록했다.
진에어는 에너지 사용량의 감소,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등의 활동이 이번 환경 부문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진에어는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제주도 엉알해안, 검은모래해변과 더불어 차귀도에서도 해양경찰청,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과 함께 환경 정화 작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수행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진에어는 △사랑의 김장나눔 △어린이 재활병원 봉사활동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교육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 경영에도 매진하고 있으며, 소비자중심경영(CCM) 등으로 사회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이사회 운영 고도화 △주주 권리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통해 지배구조 분야에서도 높은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분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계속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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