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미의 별세 소식을 듣자… 신현준, 말을 잇지 못하고 끝내 오열했다

배우 김수미의 별세 소식을 듣자… 신현준, 말을 잇지 못하고 끝내 오열했다

위키트리 2024-10-25 11:24:00 신고

3줄요약

배우 신현준이 김수미의 별세 소식에 큰 충격에 빠졌다.

2006년 8월 14일 오후 경기도 남양주 종합촬영소에서 추석에 개봉될 예정인 영화 '가문의 부활(감독 정용기,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 촬영 현장 공개에서 모자지간으로 나오는 배우 김수미(왼쪽)와 신현준이 다정한 모습을 보인다. / 연합뉴스

25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김수미는 심정지가 발생해 이날 오전 8시쯤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이날 연예계 관계자에 따르면 김수미의 비보에 신현준은 말을 잇지 못할 정도로 오열했다고 전해졌다.

앞서 김수미는 이날 아침 자신의 서초구 방배동 자택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아들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아들은 곧바로 119에 신고했다. 곧바로 김수미는 서울성모병원 응급실로 옮겨진 것으로 파악됐다. 응급실 근무자가 김수미의 사망을 확인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미는 1971년 MBC 공채 3기 탤런트로 배우 데뷔했다. 이후 출중한 연기력으로 TV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 여러 영역에서 활약했다.

그는 1980년부터 방영된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는 첫 방송 당시 30대의 젊은 나이였음에도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배우 박은수의 어머니인 노인 일용 어머니 역할을 소화해 냈다. 김수미는 '전원일기'에서의 연기력을 인정받아 1986년 MBC 연기대상을 받았다.

김수미는 후배들에게도 존경을 받는 배우였다. 특히 '가문의 영광’ 시리즈, ‘맨발의 기봉이’에서 인연을 맺은 신현준, 정준호, 탁재훈, 정준하 등 배우가 김수미를 스스럼없이 ‘어머니’라 부를 정도로 후배들이 많이 따랐다.

앞서 김수미는 최근까지도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지난해 개봉한 영화 '가문의 영광:리턴즈'에도 출연했던 그는 지난 5월 피로 누적으로 성동구 한양대병원에 입원해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당시 김수미는 공연과 방송 활동이 겹치면서 피로가 누적돼 당분간 휴식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김수미 씨가 2013년 5월 26일 오후 서울 남산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배우 신현준 결혼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연합뉴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