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4일 열린 3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중국 업체들의 TV시장 내 부상과 이에 따른 경쟁 심화를 두고 "중국은 보급형 및 초대형 라인업 제품을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해 시장 확대 중이다"며 "과도한 가격 인하는 산업 생태계 전반 내 유통 재고 이슈와 수익 악화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올레드와 QLED TV등 프리미엄 제품의 경쟁 우위를 지속 확보하고 보급형 TV 시장서도 국내 생산 효율화를 통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의 강점인 웹OS를 탑재한 보급형 제품 출시 확대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판매를 증가시킨 성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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