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현령 기자] 홈플러스가 가벼운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7월에서 9월에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최대 50%가 증가했다. 홈플러스에서 상반기 취급한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상품 수도 전년 대비 15%가 늘었다.
최근 3개월간 홈플러스 온라인의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매출도 전 연령대에서 상승했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매출 신장률고 검색량도 증가했다. 50대의 제로 음료 매출 신장률은 20대보다 31%p가 높았다. 프로틴 64%p, 디카페인은 41%p 더 많았다. 홈플러스는 이에 대해 가벼운 음료 매출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와 비례한다고 분석했다.
낮은 연령대일수록 다양한 음료를 구매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판매 중인 ‘갈배 사이다 제로’, ‘제로 아이스티 유자’ 등은 매출은 20·30대가 40·50대에 비해 최대 44%가 더 높았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로 음료 중 일반 콜라와 사이다는 매출 비중은 절반을 넘는다.
저렴한 음료도 인기를 끌었다. PB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 콜라’는 제로 음료 매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제품은 1000원에 판매 중인 초가 성비 상품이다.
프로틴은 분말보다 즉각 음용할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상품의 매출 신장률이 더 높았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 민감도가 높은 40~50대는 그램당 가격이 낮은 분말 형태의 프로틴을 더 많이 구매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헬시플레저’가 일상이 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저당, 저열량 상품을 확대하고 꾸준히 할인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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