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M뱅크와 대학 캠퍼스 디지털 환경 구축 협력

LG유플러스, iM뱅크와 대학 캠퍼스 디지털 환경 구축 협력

비즈니스플러스 2024-10-24 12:57:45 신고

3줄요약
지난 21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iM뱅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과 진영수 iM뱅크 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지난 21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iM뱅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과 진영수 iM뱅크 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1일  iM뱅크와 전국 대학 캠퍼스의 차세대 디지털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버추얼캠퍼스 '유버스'와  iM뱅크의 'iM 유니즈'를 연동해 플랫폼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AI 번역, 3D 모델링 등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 캠퍼스 구축 기술을 교류해 서비스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로  LG유플러스는 iM 유니즈 제휴 대학교에 메타버스 캠퍼스를 순차적으로 구축하고,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등 AI 기반의 학사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iM뱅크는 올해 3월 대학교 전용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인 iM 유니즈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전자 출결 △주요 학사 일정 관리 △시설물 예약 등 대학생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양사는 학생들이 소속 대학과 관계없이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임을 만들 수 있는 가상 공간 '유-스트리트'에도 iM뱅크의 별도 홍보 공간을 마련해 전국 대학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은 "대구·경북 지역의 대표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인 iM유니즈와 협력을 통해 유버스의 경쟁력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망 기업과의 협력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학생과의 소통을 지속 확대해 가상 대학 캠퍼스 생태계 확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