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대구에서 유일하게 4년제 웹툰 전공이 있는 계명대학교에서 2024 웹툰 일경험 원데이 클래스 ‘예비!웹툰 잡!카데미’가 진행되었다.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ESG 지원형)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씨엔씨레볼루션(주)과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진행하며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담당한다.
이날 행사는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의 ‘웹툰 산업과 창작 현황’ 특강, 웹툰 '허니 블러드'의 이나래 작가와 웹툰 '요나의 법칙' 정희진 작가의 ‘웹툰 분야 직무 및 진로 소개’ 토크쇼, 성인수 SideB 대표의 워크북 실습, 이나래, 정희진 작가의 1:1 멘토링 진로지도로 구성되었다. 현직 유명 웹툰 작가부터 20년 경력의 웹툰 교육 전문가가 직접 연사로 나서 웹툰계 현장과 실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웹툰작가를 희망하거나 웹툰계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계명대 이대호 교수는 이번 예비!웹툰 잡!카데미에 대해 “웹툰계 현장 전문가들이 섹션별로 디테일하게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이 정말 알고 싶어하던 것들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며 “예비 창작자로서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갖춰야 할 자세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명확히 제시해주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예비!웹툰 잡!카데미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