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기념일 '빼빼로데이' 앞둔 '빼빼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K기념일 '빼빼로데이' 앞둔 '빼빼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머니S 2024-10-24 09:51:19 신고

3줄요약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빼빼로데이'를 20여일 앞두고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빼빼로를 입점했다. 빼빼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 진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24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 21일(현지시각)부터 '빼빼로 어쏘트' 제품이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됐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빼빼로 어쏘트'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3종으로 만든 특별 패키지다.

롯데웰푸드 측은 지난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한 빼빼로 어쏘트가 좋은 고객 반응을 보이면서 미국 코스트코까지 판매가 확대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캐나다 코스트코에서 빼빼로는 지난 6개월간 누적 판매량 30만갑 이상을 기록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월 구독자 1만명의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 더 월드'(Try the World)에 빼빼로 오리지널,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쿠키, 빼빼로 크런키 4종의 스페셜 패키지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빼빼로 스페셜 패키지는 구독자들에게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전달된다.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리플렛이 동봉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미국 크로거(KROGER) 등 현지 유통체인과 에이치마트(HMART), 99랜치(99 RANCH) 등 한인, 아시아마켓에 입점해 있다. 이번 북동부 코스트코 판매에 이어 남동부와 서부지역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연간 20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오르며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섰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롯데 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 첫 해외 생산 기지도 가동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정했다. 최근 구독자 4600만명의 미국 크리에이터 '토퍼 길드'를 포함한 11명의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도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과 함께 미국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대표적인 K기념일인 빼빼로데이 문화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와 트라이더월드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세계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빼빼로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