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다이어리 꾸미기를 뜻하는 '다꾸'를 넘어 가방과 텀블러 꾸미기 등으로 확산되는 꾸미기 트렌드가 3040 세대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방을 꾸미는 '백꾸' 신발을 꾸미는 '신꾸' 텀블러를 꾸미는 '텀꾸' 등이 유행하면서 관련 상품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특히 2000년대 Y2K 유행과 다꾸에 익숙한 3040 세대까지 이 트렌드에 동참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2일 진행한 디자이너 가방브랜드 피브레노 론칭 방송에서 7억1000만원의 주문을 기록했다. 피브레노는 최근 광화문 매장 전체를 백꾸 컨셉으로 운영하며 SNS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에는 칼린 브랜드의 클로버 백팩을 론칭하면서 라이브 방송 중 키링 매치 코디를 선보이고 포토리뷰 고객에게 키링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 텀블러 브랜드 레고트는 비즈와 키링 등을 세트로 구성한 텀꾸 패키지를 선보여 조기 완판됐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1020세대에서 시작된 다꾸 열풍이 3040세대까지 확산되고 있다"며 "휴대폰 케이스 화장품 용기 에어팟 등 꾸미기 카테고리가 계속 늘어나는 만큼 관련 시장도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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