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와인·성시경 막걸리 효과 어떻길래...'선점' 싸움 나선 편의점업계

하정우 와인·성시경 막걸리 효과 어떻길래...'선점' 싸움 나선 편의점업계

한스경제 2024-10-24 08:59:20 신고

3줄요약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하정우 와인, 성시경 막걸리 등 스타들의 이름을 건 주류 상품이 연일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 주류 마케팅 효과를 눈여겨 본 편의점 업계는 스타들과의 협업을 선점하고, 차별화 상품 소싱에 주력하면서 주류 쟁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은 아트와인을 신규 와인 트렌드로 부상시킨 배우 하정우와 다시 한번 만났다. 세븐일레븐은 출시 이후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일명 하정우 와인 ‘콜 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인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쇼비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정우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세븐일레븐과 단독 출시했으며, 이번 와인 역시 그의 작품이 들어간 아트와인이다.

이번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 쇼비뇽’은 나파밸리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파소 로블스’에 설립된 ‘브로드사이드’ 와이너리표 레드 와인이다. 오크에서 오랜 시간 숙성을 거쳐 잘 익은 과일 향과 따뜻한 흙내음, 향기로운 포르치니 버섯향 등이 이어지는 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지난 8월 출시한 ‘콜 미 레이터 러시안 잭 쇼비뇽 블랑’의 2차 물량도 확보해 선보인다. 

출시 당시 30개 점포 한정으로 선 판매를 시작하며 와인 시장의 관심을 받았으며, 당시 점포별로 오픈런 현상이 일며 30분도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 전체가 완판되었다. 이후 9월 전 점에 도입되면서 준비된 정식 물량 역시 3일만에 물량이 소진되었다. 정식 물량이 판매된 기간(9/14 ~ 9/16) 동안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내 ‘우리동네 상품찾기’ 와인 재고 검색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배 증가했다.

최근 와인의 라벨 디자인이나 스토리 등 과거 부수적인 요소였던 것들이 구매 핵심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콜 미 레이터’에 부착된 라벨은 하정우가 지난 2022년 영화 촬영을 위해 떠난 모로코에서 보고 느낀 영감을 담은 작품들을 전시한 ‘Hit the Road’ 전시에서 선보인 작품 중 하나다. 기존 러시안 잭 쇼비뇽 블랑이 이제는 구하기 힘든 ‘콜 미 레이터’ 와인으로 거듭난 데에는 이러한 디자인과 스토리가 한몫을 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쥬루팀 와인담당MD는 “이번 콜 미 레이터 와인을 계기로 와인시장 자체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오른 것을 느끼고 있다”며 “진하면서도 우아한 향이 가을과 특히 잘 어울릴 것 같고 다 드신 후에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경탁주 12도 / GS리테일 제공
경탁주 12도 / GS리테일 제공

GS25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 한정 수량을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이며 경탁주 12도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쌀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고도수 막걸리다. 가수 성시경이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론칭 이래로 연일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묵직한 질감에 탄산이 없으며,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실·요거트 향이 특징이다. 경탁주 12도 사전예약은 10월 25일 오전 11시에 오픈되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다. 11월 7일 고객이 지정한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쏘하이볼 2종 / GS리테일 제공
쏘하이볼 2종 / GS리테일 제공

오는 30일에는 전국 GS25 매장에서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쏘위스키 하이볼 ▲쏘고량주 하이볼)을 편의점 업계 단독 출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소유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이번 1차 판매는 오직 10만 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쏘위스키 하이볼은 스카치 위스키만으로 맛과 도수를 낸 하이볼이며 쏘고량주 하이볼은 고량주 특유의 파인애플향에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 퓨린, 주정 등의 성분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모두 4000원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GS25가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면서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하여 오직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