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할인 판매 및 택배비 지원 이벤트 진행
(양구=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양구문화재단이 오는 25∼31일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지역 농특산물과 2024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를 알리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양구 대표 농산물인 시래기와 내달 1∼3일 열리는 2024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팝업스토어는 농특산물 판매와 축제 홍보 코너로 구성해 방문객들이 양구 시래기와 사과 및 이를 활용한 여러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선착순으로 할인 및 택배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래기와 사과 효능, 요리법 등과 축제에 주요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양구 펀치볼 지역에서 자란 시래기는 고산 분지 특유의 일교차와 바람 덕분에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하며 양구 사과는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다른 지역 사과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아울러 내달 초 해안면 성황지 일원에서는 2024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시래기와 사과를 활용해 피자, 햄버거 등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푸드 체험존을 운영하고, 사과 낚시 이벤트, 디폼블럭 만들기, 사과 네일아트, 시래기 사과 과자칩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운영한다.
서흥원 군수는 24일 "이번 행사는 양구 농산물과 문화를 대도시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이 양구의 맛과 매력을 경험하고 펀치볼 시래기 사과 축제에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