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박지선 모독 논란으로 잠적한 유난희 쇼호스트, 1년 반 만에 복귀

故박지선 모독 논란으로 잠적한 유난희 쇼호스트, 1년 반 만에 복귀

위키트리 2024-10-24 07:31:00 신고

3줄요약

화장품 판매 방송 중 숨진 개그우먼 박지선을 언급해 고인 모독 논란에 휩싸인 쇼호스트 유난희가 약 1년 반 만에 복귀했다.

쇼호스트 유난희 /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24일 업계에 따르면 유난희는 이달 초부터 롯데홈쇼핑에 게스트로 출연해 패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오전 8시께 진행된다. 방송은 이미 세 차례나 진행됐다.

유난희는 고인 모독 논란으로 CJ온스타일 채널에서 무기한 출연 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에 따라 그는 다른 채널인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복귀한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 측에 따르면 유난희는 중소 패션 상품 협력사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주 1회 게스트 자격으로 출연 중이다. 그는 과거 논란이 일었던 뷰티 상품이 아닌 패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난희는 방송에 복귀하기 위해 '첫 방송은 기부 방송 형태로 진행해야 한다'는 조건을 받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난희가 문제가 된 해당 화장품 판매하고 있는 장면 / 유난희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유난희는 지난해 2월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에서 화장품 판매 도중 고인이 된 개그우먼 박지선을 언급해 비난을 받고 홈쇼핑 업계에서 자취를 감췄다.

그는 당시 화장품을 소개하며 "모 여자 개그맨이 생각났다"라며 "피부가 안 좋아서 꽤 고민이 많으셨던, 이거(화장품)를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박지선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지난 2020년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개그우먼 박지선 / 뉴스1

박지선은 2020년 11월 2일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했다. 그의 모친도 딸의 선택을 따라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사망 현장에서는 박지선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가 발견됐지만 유족의 요청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박지선은 생전 피부 질환으로 지병을 앓으며 고통받았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와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 민원이 접수됐고 방심위는 CJ온스타일 방송이 '상품 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을 위반했다고 보고 법정 제재인 주의 처분을 내렸다. CJ온스타일은 유난희의 출연을 무기한 정지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