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퓨쳐켐, 'FC705' 국내 임상2상 중간결과 유럽핵의학회 구두 발표 外

[기업뉴스 브리핑] 퓨쳐켐, 'FC705' 국내 임상2상 중간결과 유럽핵의학회 구두 발표 外

더스탁 2024-10-23 17:27:53 신고

 

* 퓨쳐켐, 'FC705' 국내 임상2상 중간결과 유럽핵의학회 구두 발표 =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 퓨쳐켐(220100)이 전립선암 치료 방사성의약품 후보물질의 임상2상 중간결과를 유럽핵의학회에서 구두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최한 유럽핵의학회는 미국핵의학회(SNMMI)와 더불어 핵의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리다. 퓨쳐켐은 유럽핵의학회(EANM)가 선정한 TROP (Top Rated Oral Presentation) 세션에 배정됐다. 이번 발표는 현재 국내에서 진행 중인 FC705의 임상2상 시험 중간 결과에 관한 것이다. 임상2상은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이 전립선암환자(Mcrpc)를 대상으로 100mCi의 FC705를 8주 간격으로 최대 6회 투여한 뒤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했고, 현재 임상시험에 참여 중인 서울성모병원 교수진에 의해 진행됐다.

*토마토시스템, 국방부 기술교류회서 AI 기반 테스트 및 소스 관리 자동화 솔루션 ‘아이큐봇’ 소개 = 정보기술(IT) 서비스 솔루션 기업 토마토시스템(393210)은 22일 계룡대에서 열린 국방부 주최 기술교류회에서 자사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국방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기술의 확산과 혁신 역량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육군본부 정보화 부서와 소요 부대를 대상으로 최신 기술과 실제 적용 가능한 제품들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토마토시스템은 UI/UX 개발툴 ‘eXBuilder6(엑스빌더6)’와 AI 기반 테스트 및 소스 관리 자동화 솔루션 ‘AIQBot(아이큐봇)’을 선보였으며, 제품의 우수한 기능과 성공적인 실제 도입 사례를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 자이언트스텝, 드라마 ‘정년이’ 사전 콘텐츠 제작 및 AI포토 브랜드 공간 운영 =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289220)이 드라마 ’정년이’의 사전 콘텐츠 제작 및 AI포토 기반 브랜드 공간 운영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토일 밤 9시 20분 tvN에서 방영 중인 ‘정년이’는 1950년대를 배경으로 최고의 국극 배우를 꿈꾸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의 성장기를 그린 이야기다. 자이언트스텝은 3D ‘정년이’ 캐릭터의 생동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체 개발 페이셜 캡처(Facial capture) 솔루션을 활용해 캐릭터에 최적화된 표정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이언트스텝은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인 정년이 AI포토부스 공간도 운영한다. ‘정년이 포토부스’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WXCK 포토부스 공간을 활용해 이달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  SAMG엔터,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일본 방영 시작...티니핑 시즌2 MD 현지 오프라인 매장 판매 개시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419530)는 자사 핵심 IP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두번째 시즌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이 일본 ‘키즈스테이션’ 채널 방영과 함께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MD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SAMG엔터가 자체 제작한 캐치! 티니핑 시즌2의 인형과 장난감 등 MD 제품들은 일본 토이저러스와 JOSHIN 등 1,2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지난 17일부터 판매되고 있다. SAMG엔터의 핵심 IP ‘캐치! 티니핑’ 시리즈가 일본 주요 채널에 진출하는 것은 지난 2022년 시즌1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5일 일본 ‘키즈스테이션’ 채널에서 선공개된 이후 TOKYO MX, TV오사카 등 일본 주요 도시 지상파 방송국과 유튜브, 글로벌 OTT ‘아마존 프라임’은 물론 U-NEXT, DMM 등 일본 토종 OTT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방영 및 서비스될 예정이다.

* 에이직랜드, 2024년 제17회 반도체의 날 산업부 장관표창 수상 = ASIC(주문형반도체) 디자인솔루션 대표기업 에이직랜드(445090, 대표이사 이종민)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제17회 반도체의 날’ 기념식에서 장창은 전무가 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반도체의 날 행사는 우리나라의 핵심수출 산업이자 경제발전을 주도해 온 반도체산업의 재도약 결의를 다지고, 기업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로 2008년 시작돼 올해로 17회를 맞이했다. 장창은 전무는 SOC본부 총괄 본부장으로서 Edge향 AI 가속칩 ‘Tachy-BS3’과 서버향 AI 가속칩 ‘X220’ 등 차세대 AI 가속칩 개발을 주도해 국내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이직랜드는 맞춤형 ASIC 설계 및 제조 디자인하우스로 TSMC의 국내 유일 VCA다. 3㎚·5㎚ 설계 기술과 CoWos(Chip-on-Wafer-on-Substrate) 패키징 기술 확보를 목표로 대만 신주시에 첨단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했다. 

* 지니너스, 산업부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 주관기업선정…공간전사체 기술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 싱글셀 및 공간전사체 분석 전문기업 지니너스(389030)는 ‘공간 오믹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소재-부품 기반 기술 및 면역치료 응용 기술개발(RS-2024-00451978)’ 과제의 주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협업하여 추진하는 ‘함께 달리기’ 프로젝트로 총 54개월간 진행되며 181억 원 규모의 정부 연구개발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공간오믹스 소재-부품 기반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 신약 개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관련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니너스는 이번 과제에서 멀티오믹스 데이터를 고해상도 공간정보와 결합할 수 있도록 ▲공간전사체 분석 장비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바이오마커 등의 개발을 총괄할 예정이다. 

* 엔젠바이오, 싱가포르 대표 병원 TTSH와 2025년 NGS 암 정밀진단 플랫폼 최대 규모 공급계약 = NGS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최대출)는 싱가포르 대표 병원 TTSH(Tan Tock Seng Hospital)와 2025년 NGS 암 정밀진단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단일 병원 기준 최대 규모로 이루어졌으며, 엔젠바이오는 2021년부터 TTSH에 진단 플랫폼을 공급하며 5년 연속 계약을 이어가고 있다. TTSH 병원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대표적인 의료기관이다. 2,000개 이상의 병상과 60개 이상의 진료 과목을 운영하며 매년 수십만 명의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엔젠바이오는 최근 베트남 K Hospital에 이어 또 다시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확대시키고 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