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경북도 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3관왕

청도군, 경북도 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3관왕

중도일보 2024-10-23 17:07:26 신고

3줄요약
청도군, 2024년 경상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청도군은 경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4년 경상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혁신분야에 최우수상, 적극행정 분야에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으로 3관왕을 차지했다.

공직사회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 시·군 및 지방공공기관에서 제출한 총 57건의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에 대해 안동에서 열린 2차 발표대회에서 치열한 경합을 펼친 끝에 22일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혁신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촘촘 돌봄 프로젝트, '뭉쳐야 산다'"는 품앗이 공동육아 지원을 통해 육아부담을 줄이고, 소셜다이닝, 부모의 식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모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적극행정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보상이 불가능했던 도시계획도로 보상처리로 민원해소와 빈집활용까지 한번에 해결!'은 보상협의가 장기화됐던 토지에 대해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조율해 편입 토지 및 건축물의 유연한 보상으로 장기 미해결 민원을 해결하고 빈집 기부채납으로 공모나 현안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만들어 낸 사례를 누구나 알기 쉽게 풀어내어 청도군의 적극적인 행정을 알렸다.

장려상을 수상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지원으로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앞장서다'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수입 중단에 따른 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제조사와 적극 소통하고 입찰을 통한 조달 구매로 단가를 낮춰 백신을 대량 확보(6,000개)함으로써 예산절감과 함께 원활한 접종을 시행하여 군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하수 군수는 "공직자들이 기존의 관행을 벗어나 업무연찬과 철저한 자료분석을 바탕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군민의 행복과 편의를 위해 노력한 결과로 3관왕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청도=박노봉 기자 bundopark@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