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카스 라이트는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포함한 전체 맥주 가정시장에서 점유율 3.7%를 기록했다.
가정시장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1% 올랐다. 전체 맥주 브랜드 순위에서도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 8위에서 6위로 두 계단 올라섰다.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가정 시장에서 비중이 가장 큰 채널인 편의점에서 카스 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약 3배 가까운 격차를 냈다. 2024년 6~8월 채널 별 맥주 판매 비중은 편의점이 약 37%로 가장 높았다.
라이트 맥주는 100ml 기준 열량이 30kcal 이하인 맥주를 뜻한다. 전 세계적으로도 라이트 맥주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세계적인 데이터 분석 및 시장 조사 업체 닐슨아이큐(NIQ)에 따르면 미국 판매 상위 10위 맥주 중에서 6개가 라이트 맥주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카스 라이트는 2010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라이트 맥주 카테고리를 선도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면서 "국내 라이트 맥주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마케팅과 제품 혁신으로 라이트 맥주 시장 저변 확대에 계속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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