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다 사이언티픽과 UCLA 데이비드 게펜 의과대학, 금연을 위한 Nantheia™ ATL5 평가 임상시험 개시 발표

아난다 사이언티픽과 UCLA 데이비드 게펜 의과대학, 금연을 위한 Nantheia™ ATL5 평가 임상시험 개시 발표

메디먼트뉴스 2024-10-23 15:56:0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연구 중심의 바이오 제약회사인 아난다 사이언티픽과 UCLA 게펜 의과대학(Geffen School of Medicine UCLA)의 세멜 신경과학연구소(Semel Institute for Neuroscience)가 칸나비디올(cannabidiol, CBD)과 아난다의 독자적인 전달 기술을 결합한 임상시험용 약물인 난테이아 ATL5(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개시하고 칸다비디올의 금연 효능을 평가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시험은 UCLA 게펜 의과대학 세멜 연구소의 정신의학 및 생물행동과학, 분자 및 의약 약학 석좌교수인 연구 책임자 에디트 런던 박사(Edythe London Ph.D.) 가 주도하고 있다. 이 시험에 대한 자금은 약용 대마초 연구센터(Center for Medicinal Cannabis Research)에서 제공하는 연구보조금을 통해 지원된다.

런던 박사는 “아난다와 협력해 Nantheia™ ATL5 임상시험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흡연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주요한 건강 문제가 되고 있으며, 우리는 흡연과 니코틴 중독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증거 기반 접근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난다 최고경영자인 소하일 R. 자이디(Sohail R. Zaidi)는 “아난다는 다시 한번 런던 박사 및 게펜 의과대학과 협력하여 연구 약물인 Nantheia™ ATL5를 평가하는 이처럼 중요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이 임상시험은 중요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비중독성 치료법 개발을 위해 우리가 진행하는 임상 개발 노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 대조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8주 동안 매일 Nantheia™ATL5(800mg CBD) 또는 위약을 투여받게 된다. 1차 평가변수는 기준선 대비 담배 사용량 감소다. 2차 평가변수는 니코틴 금단의 영향과 일반적인 불안 및 기분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