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공공기관 고객 상담…창원시설공단, AI 콜센터 도입

인공지능이 공공기관 고객 상담…창원시설공단, AI 콜센터 도입

연합뉴스 2024-10-23 15:48:24 신고

3줄요약

12월부터 프로그램·요금 문의 24시간 답변 가능…"지방공공기관 첫 도입"

콜센터 콜센터

[연합뉴스TV 제공] ※ 이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설공단은 '인공지능(AI) 콜센터' 도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단은 공단 대표전화(☎055-712-0114)를 통해 처리하던 고객 상담업무를 인공지능이 대체하도록 한다.

지난달 안내 서비스 플랫폼과 시나리오를 자체 개발한 데 이어 이달부터 LG U+와 공동으로 클라우드 적용 및 생성형 AI 딥러닝에 들어갔다.

AI 콜센터는 내달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AI 콜센터는 시설·프로그램, 이용 요금, 휴관일, 재개장 안내 등에 대한 고객 문의에 24시간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다.

공단은 AI 콜센터가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업무시간 내 담당자와 직접 연결을 통해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종해 이사장은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은 지방공공기관 중 처음"이라며 "인공지능에 기반한 콜센터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서비스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sk@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