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레몬헬스케어와 '청구의 신' 서비스 제공

우리은행, 레몬헬스케어와 '청구의 신' 서비스 제공

잡포스트 2024-10-23 14:53: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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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우리은행은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사인 레몬헬스케어와 우리원(WON)뱅킹에서 실손보험금을 간편히 청구할 수 있는 '청구의 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돼 있는 병원의 3년간 진료 내역을 자동으로 조회해 서류 제출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진료비뿐 아니라 약제비도 청구할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10건을 일괄 청구할 수 있다. 청구의 신 메뉴에서 '마이(MY)병원'에 자주 방문하는 병원을 등록하면 간편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도 할 계획이다. 제휴병원 진료 예약이나 비대면 의료 제증명 서류 발급 등 비대면 의료 서비스를 확대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손해보험금 청구 시 서류 제출 불편으로 포기하는 사례가 연간 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며 “IT기술을 활용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편리한 보험청구, 의료제증명 발급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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