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3분기 매출 6조 8213억원, 영업손실 806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뛰었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3분기 6621억원에서 806억원으로 5815억원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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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적자가 계속됐지만 시장 예상보다는 손실이 작았다. 시장에선 영업손실 규모를 963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액은 컨센서스 대비 6.1% 낮았다. 당기순손실은 3381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모바일용 등 소형 제품군의 출하가 증가하며 지난해보다 나은 성적을 거뒀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면서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6%포인트 확대된 58%를 기록했다.
손익은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 확대와 전사적인 원가 절감 활동 및 운영 효율화 활동에 집중하면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 갔다. 시장에선 한때 3분기부터 흑자전환이 가능하리라고 봤지만 인력 운영 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의 영향으로 적자가 이어졌다.
매출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23%, IT용 패널(모니터·노트북PC·태블릿 등) 33%,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36%, 차량용 패널 8% 등이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체질 개선으로 경영성과를 지속 확대하고 운영 효율화 및 원가혁신 활동을 추진해 수익성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중소형 OLED 사업에서는 안정적인 공급 역량과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모바일용 OLED는 강화된 생산 역량과 생산 능력을 적극 활용해 출하를 확대한다. 제품도 다변화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IT용 OLED는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 OLED의 기술 리더십을 제고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생산 인프라를 최대로 활용하는 방안 등 효율적인 대응 체제를 갖춘다는 복안이다.
대형 OLED 사업은 고객들과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초대형, 초고화질 뿐 아니라 사용자의 건강까지 고려한 인체 친화적 제품, 게이밍 모니터 등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차별화·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다. 실수요와 연동된 효율적인 생산·판매 전략, 원가 절감 등 운영 구조의 혁신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하는 질적 성장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차량용 사업은 탠덤 기술 기반의 P(플라스틱)-OLED, ATO(Advanced Thin OLED), 하이엔드 LTPS(저온다결정실리콘) LCD 등 차별화된 제품·기술 포트폴리오와 확고한 고객관계를 기반으로 전기차뿐만 아니라 내연차를 포함한 차량 전반에서 수주 활동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구상이다. 고객군을 지속 확대하고 OLED 제품 비중 및 원가 경쟁력을 제고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한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사업구조 고도화, 비용 구조 개선 및 원가혁신 활동에 전사 역량을 집중하며 경영 성과 개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며 “시장과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실수요의 변동성이 지속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 확대와 운영 효율화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전개해 점진적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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