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상 컴백, 새 EP ‘Elegy’로 9개월 만에 신보 [DA:투데이]

하현상 컴백, 새 EP ‘Elegy’로 9개월 만에 신보 [DA:투데이]

스포츠동아 2024-10-23 14:16:00 신고

3줄요약

하현상 컴백, 새 EP ‘Elegy’로 9개월 만에 신보 [DA:투데이]

싱어송라이터 하현상이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Elegy (엘레지)’를 선보인다.

‘Elegy’는 하현상이 ‘With All My Heart (위드 올 마이 하트)’ 이후 약 9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 이번에도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한 하현상은 그만의 목소리와 감성, 그리움을 헤아리는 마음을 음악적 선율에 녹여냈다.

타이틀곡 ‘향기’는 멀어진 이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담아낸 모던 포크록 장르의 곡이다. 슬픔을 담백하게 표현하는 기타 연주와 우아하게 퍼져가는 스트링이 하현상의 보컬과 조화를 이룬다.

이밖에도 스트링의 고조감과 독특한 멜로디 구성이 돋보이는 팝록 ‘비행’, 스쳐가는 계절의 경계선을 느낄 수 있는 모던록 ‘계절비’, 포근한 기타 연주가 특징인 포크 장르의 ‘나도 모르게’, 시적 은유로 수놓아진 노랫말과 감성적인 편곡이 귓가를 감도는 발라드 ‘송가’, 고백적인 가사와 여백의 아름다움이 가득 찬 포크 장르의 ‘이유’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하현상은 소속사를 통해 “오랜만에 찾아뵙는 것 같다. 늘 발매 전에는 조금 긴장이 된다”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느낌을 좀 보여드리고 싶었다. ‘Elegy’를 작업하면서 감정에 몰입하기 위해 로맨스 영화를 비롯해 다양한 영화를 봤는데, 그런 부분도 작업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덧 차가워진 계절과도 잘 어울리는 앨범이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앨범 그리고 타이틀곡 ‘향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하현상은 오늘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컴백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라이브를 통해 앨범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수록곡의 의미를 팬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등 뜻 깊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현상의 새 EP ‘Elegy’ 전곡은 23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