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이은주는 2020년 6월 24일 오후 11시 55분쯤 만취 상태에서 카니발 승용차를 운전해 제주 한림읍에서 한경면까지 약 12km를 이동하던 중 앞서 가던 차량을 뒤에서 들이받았다. 당시 그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20%로 면허 취소 기준을 넘는 수치였다. 이 사고로 인해 피해 차량의 운전자와 동승자는 2주간 치료가 필요한 상해를 입었다.
이은주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2020년 9월 23일 제주지방법원 형사3단독 박준석 판사의 심리로 열린 재판에서 1200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이은주와 검사 양측 모두 항소하지 않아 같은 해 10월 6일 벌금형이 확정됐다.
더팩트에 따르면 법원은 이은주가 만취 상태에서 운전하여 교통사고를 일으킨 것에 대해 "피고인은 전방의 교통상황을 살피고 차량 조작을 정확히 해야 할 주의 의무가 있었다"며 술에 취한 채 이를 소홀히 한 점을 지적했다. 다만 법원은 피해자들의 상해 정도가 중하지 않고, 가해 차량이 종합보험에 가입돼 있었던 점, 이은주에게 전과가 없고 반성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벌금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더팩트는 전했다.
매체는 이은주가 재판 과정에서 피해자들과 합의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보도했다.
이은주는 2000년대 초반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스위티의 멤버로 활동했으며, 이후 양현석과 결혼해 두 자녀를 두고 있다. 양현석은 제주에 제2의 거주지를 마련하고, 자녀들도 현지 국제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주는 YG 소속 그룹 젝스키스 멤버 이재진의 여동생이기도 하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