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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교육 AI 기업 ‘클래스팅’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APEC국제교육협력원이 주관하는 ‘2024 APEC 디지털 교육 정책 연수사업’에서 우수 AI 교육기술 기업으로 참여해 디지털 교육 선도국으로서의 대한민국 교육 현장 사례를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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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팅에 따르면,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회원국인 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페루·베트남·브루나이·칠레 등 총 7개국의 교육정책 전문가들은 교육 AI 기술을 보유한 대표 기업인 클래스팅에 방문해 클래스팅의 AI 기술과 더불어 한국 공교육에 적용되어 있는 개인화 교육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관련 설명을 들었다.
‘클래스팅 AI’는 클래스팅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개인 맞춤형 코스웨어로서, 전 세계 누구나 개인별 학습 속도, 수준과 특성에 맞는 완전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용 AI S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주요 특징으로는 ▲학생 개인별 빠르고 정확한 AI 진단 평가, ▲학생 개인별 수준과 속도, 특성에 맞는 최적의 학습 코스 추천, ▲성공적인 학습 경험 형성과 종합적인 학습 성장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국내외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 개인별 맞춤형 완전 학습을 가능하게 해주는 AI 기반 학습관리시스템이다.
클래스팅은 “자사 AI 핵심 기술인 ‘지식추적 엔진(CLST)’은 핵심 개념 별로 학생들의 성취도 수준을 평가하는 AI 기술이고, 제3자 성능 검증을 통해 91.5%의 정·오답 예측 성능을 인증 받았다”며, “이는 ‘클래스팅 AI’를 통해 학생이 문제를 풀었을 때, ‘클래스팅 AI’ 엔진이 정·오답 결과를 예측할 확률이 91.5%라는 의미”라고 전했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현재 태국, 대만 등 AI 기반 맞춤형 교육 정책을 준비하는 국가들과 협업을 논의 중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계 각국의 정책적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세계 누구나 개인별 학습 수준과 속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의 개인화가 이루어지도록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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