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청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신해철 음원의 평균 청취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약 114% 증가했다. 지난달 대비 청취량이 약 2배 이상 늘어난 셈이다. 플로 내에서 ‘신해철’ 검색량도 동일 기간 비교 약 793% 증가하며 신해철에 대한 팬들의 큰 관심을 입증했다.
플로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들려진 신해철과 넥스트의 곡은 대중음악계에 신해철을 알린 대표곡 ‘그대에게’, 신해철의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일상으로의 초대 (Radio Mix)’, ‘민물장어의 꿈‘ 순으로 나타났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오는 26일과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를 넥스트유나이티드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다.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에서는 여러 뮤지션들이 신해철의 음악 세계와 철학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 신상화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10주기를 맞아도 여전히 신해철과 그의 음악을 그리워하는 팬이 있다는 것은 음악의 힘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콘서트가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을 재조명하고 동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