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샤이니 온유가 웹툰 OST 가창자로 나선다.
23일 제작사 뮤직앤뉴는 공식 SNS를 통해 ‘사내연애 사절!’ OST에 샤이니 온유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사내연애 사절!’은 10대, 20대 팬덤을 사로잡은 ’유일무이 로맨스‘ 두부 작가(글)와 글로벌 누적 조회수 8억 뷰를 돌파하며 일본에서 단편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른연애 길잡이’ 남수 작가(그림)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했다.
설레는 사내연애를 주제로 한 오피스 로맨스 스토리로 관심 독자 40만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대만, 미국, 중국 등 글로벌 현지 웹툰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작이다.
앞서 태민, 데이식스 영케이, 더보이즈, 지니(JINI) 등 탄탄한 라인업의 OST를 공개하며 매 발매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샤이니 온유가 OST를 가창하며 스토리의 몰입도와 서사를 더욱 심화시켜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뮤직앤뉴와 네이버웹툰이 협력하여 제작한 웹툰 컬래버 프로젝트로, ‘사내연애 사절!’뿐만 아니라 ‘킬러 배드로’, ‘대충 캠퍼스로맨스임’ 등 인기 웹툰 IP를 활용해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온유는 그룹 샤이니의 리더로, 담백하면서도 힘 있는 보컬로 대중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솔로 앨범, OST 등 다양한 음악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미니 3집 ‘FLOW’로 컴백 후 10월 첫 팬콘서트 ‘Hola!’를 통해 팬들과 만났으며, 오는 11월 2일 타이베이, 11월 21,22일 일본 가나가와에서도 공연을 개최하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사진 = 뮤직앤뉴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