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인천공항공사는 군중의 운집을 야기할 수 있는 상황을 최소화하고자 연예인 등 유명인이 인천공항 출국장 '전용출입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절차를 마련해 2024년 10월 28일부로 시행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위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여러 연예 기획사에 보냈다. 이와 함께 공사 측은 "전용출입문 사용절차 및 주요내용을 참조해 전용출입문 사용을 희망할 경우 사전에 신청공문을 제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인천공항공사는 "무분별한 군중 운집은 공항을 이용하는 우리 국민과 방한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공항이용을 현저히 저해할 수 있는 사안인 바, 우리 공사는 귀사에 소속 아티스트의 팬덤을 대상으로 '아티스트 출입국 시 인천공항 방문 자제'에 대한 안내를 요청드리고자 하니 공식 팬카페, SNS 계정, 또는 위버스 등 팬 커뮤니티를 통한 안내에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월 12일 변우석은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팬미팅 투어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는데, 이때 경호원들은 변우석을 경호하는 과정에서 다른 승객들에게 위력을 과시하는 등 경비업법을 위반해 검찰에 넘겨진 바 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 iMBC연예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