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소형모듈원자로 국제콘퍼런스 창원 개최 환영

[창원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소형모듈원자로 국제콘퍼런스 창원 개최 환영

더포스트 2024-10-22 15:55:00 신고

3줄요약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22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소형모듈원자로(SMR, 에스엠알) 국제콘퍼런스’에 초청받았다.

이날 홍남표 시장은 원자력 전문가다운 식견으로 데이터센터, 전기차 등 미래 전력시장의 수요 증대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원자력의 역할을 역설하며 ‘원자력 도시 창원’이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홍남표 시장은 환영사에서 “빅테크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에너지 수요 증대와 신재생에너지의 간헐성을 극복할 수 있는 무탄소 에너지원인 원자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고, 그중 소형모듈원자로는 미래의 원전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소형모듈원자로는 대형원전보다 안정성이 획기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보이며, 건설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모형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도 연구개발(R&D)과 관련 규제 확립을 동시에 추진하여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창원시는 미래 원자력 시장에서 세계 최고의 원자력 기기 제조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소형모듈원자로 국제콘퍼런스’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원자력학회와 한국원자력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개최되며, △ 뉴스케일파워 △ 테라파워 △ 엑스에너지 △ 시보그 △ 앳킨스레일리스 등 세계 소형모듈원자로 선도 기업들이 참가하여 기술개발 및 사업 현황을 소개한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