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e스포츠학과는 오는 26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2024 충남 이스포츠 JOB 콘서트’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이스포츠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스포츠 기업과의 현장 면접, 기업 설명 등 진로 및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행사 주요 구성은 △기업설명회 △현장 면접 △현직자 특강 등으로 이뤄졌다.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직무와 업종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사전 참가 신청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희망 직무 등을 선택해 기업과 매칭을 통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단국대학교 대학원 e스포츠 학과와 연계해 e스포츠 학과, 산업 및 마케팅, 심판, 선수, 감독 등 다양한 현직자 특강을 준비했으며, 현장 모의면접 및 특강 등 행사 관람 또한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12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는 ‘2024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하며 총 7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024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는 젠지글로벌아카데미가 수행사로 참가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됐다. 충남 지역의 이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업 직무별 △이스포츠 게임단 실무 △이스포츠 대회기획 및 운영 △이스포츠 선수 데이터 분석 △충남 이스포츠 유망선수 육성 △충남 이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등 5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교육 과정을 우수한 성과로 마무리한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위해 ‘2024 충남 이스포츠 JOB 콘서트’의 기업 면접 우선매칭, 젠지(GEN.G) 월즈 유니폼 등 소정의 상품과 혜택이 주어진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 이스포츠 아카데미 과정이 지역 청년들에게 미래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단순히 교육프로그램으로 마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으로 산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이스포츠 산업에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