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역사상 단일 구단 최다 공격포인트 순위' 2위는 긱스, 1위는 루니… 손흥민 순위는?

'EPL 역사상 단일 구단 최다 공격포인트 순위' 2위는 긱스, 1위는 루니… 손흥민 순위는?

위키트리 2024-10-22 11:25:00 신고

3줄요약

손흥민(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9번째로 단일 구단에서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축구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2021년 11월 11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과 아랍에미리트(UAE)의 경기에서 한국 손흥민이 슛 찬스를 놓친 뒤 아쉬워하고 있다. / 연합뉴스

스포츠 매체 스쿼카가 최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웨인 루니(은퇴)가 역사상 단일 구단 최다 공격 포인트 1위에 올랐다. 루니에 이어 라이언 긱스(은퇴)가 2위,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 3위, 티에리 앙리(은퇴)가 4위, 프랭크 램파드(은퇴)가 5위,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6위, 세르히오 아구에로(은퇴)가 7위, 스티브 제라드(은퇴)가 8위, 손흥민이 9위, 앨런 시어러(은퇴)가 10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무려 EPL 역대 최다 득점자이자 3시즌 연속 득점왕을 차지한 전설적인 공격수 앨런 시어러 위에 이름을 올리며 토트넘과 기록한 엄청난 득점과 도움을 인정받게 됐다. 현역 선수 중에는 손흥민, 살라 만이 EPL에서 한 구단 소속으로 뛰고 있다. 케인은 이미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났다.

한편 손흥민은 이러한 대기록을 계속 쌓아나갈 기회가 현재는 올 시즌까지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다. 구단과의 계약이 내년 여름 만료되는 상황에서 구체적인 재계약 협상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토트넘이 손흥민과 지난 재계약 당시 맺은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것이라는 전망만 반복되고 있다.

지난 3월 24일 태국 방콕 윈드밀 풋볼클럽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경기를 앞둔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 훈련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