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

넷마블,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

투데이코리아 2024-10-21 18:36:1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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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9일, 넷마블문화재단은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 지난 19일, 넷마블문화재단은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투데이코리아=김지훈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 가족 간의 건강한 게임문화 소통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해당 사업은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 학과 교수가 강연했으며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지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총 16가족이 참여했다. 전문 강사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 공감’을 주제로 감정 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특히 16가족이 참여한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 공감’을 주제로 감정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게임 ‘3.0 시대’에 이러한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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